즐겨찾기+ 최종편집:2017-10-20 오후 05:17:0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편집회의실
시민토론방
 
뉴스 > 행사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한국교정상담심리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청소년 진로상담의 이해’방문지도사 수시교육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 입력 : 2017년 10월 12일(목) 17:43
공유 :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요즘에

ⓒ 김천신문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달 28일 센터 2층 대교육장에서 한국교정상담심리학회와 가족 상담과 진로상담 통합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방문지도사의 역량강화를 위한 수시교육으로 청소년 진로상담의 이해를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상담지원체계를 구축해 효과적인 상담이 이뤄지도록 하며 특히 다문화가정의 자녀양육과 자녀들의 진로탐색을 위한 진로지도에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진로상담의 대가인 한국교정상담심리학회 이현림 박사의 지도로 진행된 청소년 진로상담의 이해주제 교육은 청소년들의 고민과 직업선택, 직업세계 변화에 대한 이해의 필요성, 진로상담의 이해와 실제에 대한 강의를 했다. 또한 진로상담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현장에서 청소년을 위한 진로상담, 청소년 진로상담의 방향 등을 제시해 줬다.


또한 늘 성장하는 진로를 이해하고 청소년들의 흥미와 성격, 가치관과 능력, 미래에 전망 있는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진로지도의 방향성을 가질 수 있도록 진행됐다.


김은자 방문지도사는 미처 알지 못했던 진로를 알게 된 계기가 돼 유익했으며 다문화여성과 자녀들에게 좀 더 실질적인 진로지도를 할 수 있고 심화된 진로지도교육이 내년에도 진행되기를 희망한다는 교육 참여 소감을 밝혔다.


허진연 방문지도사는 “100세 시대에 끊임없는 자기개발을 통해 제2의 진로를 탐색할 자신감을 얻었고 결혼이주여성들의 한국정착과 미래설계에 필수적인 직업선택에 관한 부모교육에 도움이 많이 됐다고 전했다.


한편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김천 관내 다문화가정을 직접 방문해 자녀생활, 부모교육, 한국어 교육을 지도하는 방문지도사의 힐링을 주제로 한 제6차 수시교육 차와 명상을 오는 18일직지사 수향당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 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wjdgywjd666@naver.com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 페이지로
네티즌의견 0개가 있습니다.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제25회 김천예술제 문예백일장 입..  
지좌동 취미교실(백세교실) 대상 ..  
우리아이 스마트폰 중독예방을 위..  
장애인 대상 기초진료부터 상세 검..  
제72주년 경찰의 날 기념 행사  
김천에서 경북도 휜지팡이의 날 기..  
시민과 소통하는 김천시 SNS “함..  
한국지역신문협회 선정 ‘지역파워..  
김천시선관위, 새싹유권자 선거체..  
김천농업협동조합장재선거 입후보..  
김천시, 지역행복생활권 운영사업 ..  
김천시, 함께 달리는 기쁨 장애인 ..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유관기..  
김천시, 교통약자의 편의 증진에 ..  
김천시, 고혈압·당뇨 자가관리교..  
실시간 많이본 뉴스  
포토뉴스-김천시민체육대회Ⅲ
포토뉴스-김천시민체육대회Ⅱ
김천농협 조합장, 벌금 300만원 확..
스포츠를 통해 하나 된 김천시
포토뉴스-김천시민체육대회Ⅰ
김천시 자랑스러운 시민상 시상식
황금동교회 웃음소리 가득
카메라 초점-주민 안전보다 이익이 ..
남산공원서 제25회 김천예술제 문예..
영광의 얼굴

Parse error: syntax error, unexpected '=' in /home/kimcheon.co.kr/www/default/include_skin01/layout_right.inc.php on line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