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복지

‘김천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 건강을 챙기고 행복을 얻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12.19 11:45 수정 2024.12.19 11:45

김천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 김천의료원 ‘찾아가는 행복병원’과 연계하여 건강검진 실시!

‘찾아가는 행복병원’사업은 경상북도 내 의료접근성이 현저히 떨어지는 읍・면 · 동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 질병의 조기 발견 및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데 목적을 둔 사업이다.


거동이 불편하거나 생활환경 등으로 인해 병원이용 및 건강검진을 하기 어려운 발달장애인들에게 이번 사업으로 ‘김천의료원, 찾아가는 행복병원’은 발달장애인 뿐만 아니라 보호자, 지역내 장애인시설인 김천농아인협회와 즐거운집 등 김천 관내 장애인 대상자들도 함께 지난 12월 5일과 12일, 양일간 센터로 직접 찾아가 실시한 것이다.

2024년 건강검진은 ‘김천의료원 찾아가는 행복병원’ 뿐 아니라 ‘경북도립 김천노인요양병원(치매안심병원)’과도 연계하여 한방치료도 진행하며 다방면으로 건강검진을 시행하였다.


건강검진 후 특이사항이 있는 대상자들은 결과지 및 소견서를 작성하여 각 개인별로 전달하여 정밀검사 등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고 한방치료 및 약 처방까지 더하여 검진결과에 따른 치료도 바로 할 수 있어 더욱 좋았다. 더욱이 콜레스테롤 및 고지혈증이 높은 대상자들이 많아 식이요법 및 운동관리 등에 대한 예방교육까지 하여 평소 알고 있던 자신의 건강을 체크하고 더욱 건강을 챙기게 되어 이번 사업으로 인해 행복을 얻을 수 있었다.발달장애인들의 병원 진료 및 검진은 비용뿐만 아니라 생활환경 등으로 병원을 쉽게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인데 김천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센터장 보천)는 매번 ‘찾아가는 행복병원’사업으로 연계하여 이용자들의 건강을 챙겨주시는 김천의료원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