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대신동 새마을협의회 3월 정례회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3.06 14:15 수정 2023.03.06 02:15

다 같이 봉사하면 즐거움은 두 배~!
청결한 우리 마을 우리가 만들어요!

지난 3일 19시 대신동 새마을협의회는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례회를 개최했다.

ⓒ 김천신문

이번 정례회는 시정홍보 동영상 시청 및 행정공지사항 전달, 김해문 대신동장의 김천 주요사업 추진현황 설명 후 자체회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자체회의에서는 새마을 중앙교육 안내 및 고유번호증 등록 등을 공지하고 앞으로 추진할 자체 사업을 논의했다.

ⓒ 김천신문

이군호 대신동 새마을지도자회장은 “동장님이 주요 사업 전반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회원들이 대신동 및 김천시의 시정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된 것 같다. 앞으로 새마을이 추진할 자체사업도 동장님과 상의하여 구체화 해 나갈 예정이며 회원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고 했다.

ⓒ 김천신문

김기분 대신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오늘 오전 대신동 Happy Together 국토대청결운동에 많은 회원들이 동참해주신 덕분에 잘 마칠 수 있어서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벚꽃시즌 국토대청결 활동에도 회원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해문 대신동장은 “새봄을 맞이하여 새마을이 솔선수범하여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도모하고 지역공동체의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동에서도 적극 협조해서 대신동이 타 읍면동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대신동사무소에서는 연도변 쓰레기 줍기 및 새마을 살수차를 동원하여 시내 터널 내 가드레일 및 인도에 고압살수청소를 하는 등 평소 정비가 쉽지 않은 구간에 민관이 합심하여 대대적인 국토대청결 운동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