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주민 참여로 수놓인 행복 깃발 “행복한 지좌동 우리 손으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4.22 16:03 수정 2025.04.22 04:03

지좌동 청사에서 동(洞) 슬로건 홍보 행사 가져

김천시 지좌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송호)는 4월 21일 지좌동 행정복지센터 청사에서 주민자치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좌동 슬로건 홍보 깃발 게시 퍼포먼스」를 가졌다.

ⓒ 김천신문
올해 초 제4기 지좌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발족하면서 위원회는 주민자치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자체적으로 지좌동 슬로건 공모전을 열었다. 그 결과 지난 2월 최우수 문구로 ‘행복한 지좌동 우리 손으로’가 확정되었고, 현재 주민참여 슬로건으로서 지좌동 행정에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 김천신문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추진한 동(洞) 슬로건 깃발 게시 퍼포먼스로, 시민이 많이 드나드는 동 청사 입구에 깃발을 집중적으로 배치하여 주민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지좌동의 모습을 대외에 홍보하는 기회로 삼았다.

ⓒ 김천신문
김송호 주민자치위원장은 “지좌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기본 이념인 주민 참여의 가치를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성큼 다가온 제63회 경북도민체전의 성공적인 추진을 함께 염원하며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 김천신문
배정화 지좌동장은 “지좌동 주민자치위원회가 항상 시정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데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지좌동에서도 더욱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