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대곡동 주민자치위원회 2월 정례회의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2.20 11:00 수정 2023.02.20 11:00

새롭게 제3기 주민자치위원회가 출범한 만큼 주민자치위원회의 의의와 발전 방향에 대해 열띤 논의를 진행했다

대곡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창규)는 16일 제3기 대곡동 주민자치위원회 2월 정례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임동환 동장의 인사말씀으로 시작하여 제3기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제1기, 제2기 대곡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와 사무국장으로 수고한 이숭화 위원과 임은희 위원에 감사장 전달, 동 공지사항 전달, 자체회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회의를 진행하며 새롭게 제3기 주민자치위원회가 출범한 만큼 주민자치위원회의 의의와 발전 방향에 대해 열띤 논의를 진행했다. 제1기, 제2기 주민자치위원회의 행보를 되돌아보며 봉사활동에만 치우치게 되면 다른 봉사 단체와 차별성이 없어지고 주민자치위원회의 의미가 퇴색되니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활동과 2023년도 주민자치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1년간의 계획 수립 추진을 다짐하며 회의를 마쳤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창규 주민자치위원장은 “한 해 한 해 새롭게 성장해가는 주민치위원회가 되어 주민들에게 혜택을 돌려드리도록 하겠다. 김천시에서는 주민자치가 늦게 출범된 만큼 아직은 주민자치가 생소하고 와 닿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에 제약이 있었던 것이 완화된 만큼 적극적인 행보로 풀뿌리 주민자치가 자리잡게끔 열심히 해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