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어모면 노인회, 새해 첫 총회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2.20 11:03 수정 2023.02.20 11:03

경로당 보조금 올바른 집행 교육 실시

어모면(면장 권영춘)에서는 지난 17일 관내 33개 경로당 회장 및 총무가 참석한 가운데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어모면분회 2023년 첫 회의를 개최했다.

ⓒ 김천신문

이날 회의에서는 경로당 어르신들의 보조금 정산 부담을 경감하고 보조금의 투명한 집행을 위해 2023년부터 개선된 경로당 난방비 지원 방법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을 하고 질문과 건의를 받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어모면행정복지센터에서 1. 26.(목)부터 2. 8.(수)까지 약 2주간 자체 실시한 ‘경로당 보조금 정산 점검’결과에 따라 보조금 사용기준과 관련 지침에 대한 교육도 실시했다.

ⓒ 김천신문

편재관 어모면분회장은 “각 경로당 회장, 총무들께서는 오늘 교육 내용을 잘 숙지해서 경로당 보조금 집행에 철저를 기해 달라. 그리고 회원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운영에 힘쓰겠다.”고 했다.

권영춘 어모면장은 “경로당 회장 총무님들께서 경로당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봉사해주고 계신데 감사드리며, 지역 어르신의 화합의 공간인 경로당이 활성화 되도록 노력하겠다. 경로당 보조금이 투명하고 안전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