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지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교육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2.20 11:07 수정 2023.02.20 11:07

지례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았다.

지례면 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인수)는 17일 지례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았다.

ⓒ 김천신문

이날 교육은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올바른 대처 방법과 심폐소생술(CPR) 실습이 진행되었다. 일상주변에서 갑자기 의식과 호흡이 없어 쓰러졌을 때 골든타임 4분 이내에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심장이 정지됐을 때 뇌손상을 예방하기 위해 흉부 압박 방법과 심뇌혈관질환 예방법 등 대처방법중점을 두고 교육이 이뤄졌다.

ⓒ 김천신문

지례면 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으로는 소외되고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노인에게 식품꾸러미 키트와 난방용품 지원을 하는 ‘찾아가는 희망나눔사업’과 ‘사랑의 보양식 전달사업’의 특화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김인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주민 중 고령자 취약계층이 많아 위급상황이 발생 시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