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양금동새마을협의회 2023년 새마을사업활동 추진 논의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2.24 15:03 수정 2023.02.24 03:03

양금동새마을협의회 2월 월례회의 개최

양금동 새마을남여협의회는 지난 23일 양금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새마을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 김천신문

회의에서는 신년 행사계획, 환경관련 봉사활동(새마을 창고 건립, 농약병수거, 봄맞이 찬물도랑 주위 하천 대청소 등), 적극적인 봉사 활동 유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그 결과로, 3월 4일경에 농약병 수거사업을 실시하고, 3월말에는 봄맞이 감천 유입 하천주변을 대청소하기로 하는 등 2023년도 새마을사업계획을 회원들과 조율하면서 일정을 확정해 추진하기로 했다.

ⓒ 김천신문

강준규 새마을협의회장은 “조국 근대화의 역군이었던 새마을의 정신을 계승하여, 지역의 환경을 생각하는 봉사활동을 추진하고자 한다. 새마을 지도자, 부녀회장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독려했다.

ⓒ 김천신문

방금주 부녀회장은 “농약병 수거 활동과 봄맞이 하천 대청소를 통해 지역사회 환경 보존에 앞장서고,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주민과 회원 간의 단합을 도모하자.”고 말했다.

이재수 양금동장은 “주민들을 위한 양금동 새마을협의회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