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지좌동, 3·1절 맞아 태극기로 물들이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3.02 11:04 수정 2023.03.02 11:04

지좌동 동양2차강변타운, ‘국경일 시범지역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지좌동(동장 남상연)은 제104주년 3·1절을 맞아 민족자존과 국권회복의 가치를 드높였던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시민들의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고취시키기 위해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앞장섰다.


올해 지좌동 동양2차강변타운이 태극기 달기 운동 시범지역으로 선정되어, 총 108세대 전 주민들이 3.1절을 맞아 태극기를 집집마다 게양했다.

시범지역으로 선정된 동양2차강변타운 최현분 통장은 “김천시에서 역점 시책으로 추진 중인 ‘Happy together 김천’운동의 실천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참여’에 있다”고 말하며, “3·1절 등 국경일에 입주민들의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이웃 간 서로 화합하고 입주민들이 한마음으로 태극기를 게양하며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는 계기가 되어 통장으로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남상연 지좌동장은 “물가상승, 경제 침체 등 힘든 시기에 관내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시범지역 태극기달기 운동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의 말을 전하며, 우리 지좌동에서도 국가상징인 태극기 선양과 국경일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좌동 동양2차강변타운은 오는 광복절, 개천절~한글날 국경일에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