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 부모현장참관프로그램 진행 `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9.10 08:50 수정 2023.09.10 08:50

어린이집의 급식 관리와 위생관리에 대해 잘 알게 된 유익한 시간

어린이·사회복지급식 관리지원센터(이사장 홍성구)에서는 김천시 관내 영양사 없는 어린이급식소(어린이집, 유치원, 아동복지시설)를 대상으로 급식 안전관리 지원, 균형 잡힌 영양관리 지원, 안심 급식환경 조성을 핵심전략으로 각 어린이급식소를 관리, 지원하고 있다.


김천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 관리지원센터는 센터 등록 급식소 중 전년도 우수급식시설의 어린이집 3개소를 선정하여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 현장 참관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부모 현장 참관프로그램은 김천시센터에서 어린이급식소의 조리실을 직접 방문하여 조리실의 위생·안전 부분을 중점적으로 지도 점검하고, 어린이의 영양적인 급식환경을 만들기 위해 관리 지원하는 현장을 체험하며, 어린이급식소와 센터, 부모 간의 상호 신뢰도를 높이고, 센터를 더 많이 알리기 위해 매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 부모님들은 △조리실 순회방문지도(ATP측정-도마, 행주, 배식용기, 조리자의 손 등의 오염도 확인) △배식지도(적정 국 염도로 제공)△어린이영양교육(나는 야 식사예절 왕!) △요리활동(어묵꼬치우동 밀키트 만들기)등을 함께 체험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들은 참관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아이가 다니는 어린이집의 급식 관리와 위생관리에 대해 잘 알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고, 센터에서 진행하는 자녀들의 식습관 교육을 관찰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또한 앞으로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편식)지도를 위하여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부탁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