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다문화이해강사 역량강화교육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4.21 17:51 수정 2025.04.21 05:51

김천시가족센터(센터장 우성스님)는 19일 결혼이주여성의 취업지원교육을 위한 다문화이해강사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하였다.

ⓒ 김천신문
이번 교육은 한국도로공사 후원으로 2024년 자격증취득자와 취업을 희망하는 결혼이주어성을 대상으로 주 1회 매주 토요일 총 26회기 진행한다. 강사활동에 필요한 강의스킬과 기법을 배우고 개인별 역량을 강화하여 실제 다문화이해강사로 활동하여 지역 내 인식개선활동자로 성장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에 참여한 한 결혼이주여성은 “자녀양육과 살림하면서 지냈다가 이제 취직을 준비해야하는데 방법을 몰라 도움을 요청하고 자 가족센터에 방문하게 되었다. 마침 다문화이해강사 역량강화교육은 운영한다고 해서 바로 신청하게 되었다. 앞으로 열심히 교육을 참여하면서 이 다음에 훌륭한 강사, 좋은 엄마가 되고 싶다” 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 김천신문
이처럼 김천시가족센터에서는 한국어교육, 국적취득대비반, 통번역사업, 가족상담, 취약위기사례관리, 방문교육지원사업, 다문화기초학습지원(저학년), 행복도우미사업, 다문화가족교육활동비지원 등 관내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할 경우 054-439-828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