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자연과 아이들의 만남이 있는 산책길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4.04 15:04 수정 2025.04.04 03:04

김천유치원 산책 및 자연체험활동

김천유치원(원장 정현선)은 2025년 3월 31일(월)부터 4월 4일(금)까지 원아 90명을 대상으로 산책 및 자연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 김천신문
연중 실시되는 이번 산책 및 자연체험활동은 아이들이 계절의 변화를 느끼고 유치원 주변 지역과 사람들의 생활 모습에 관심을 가지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 김천신문
벚꽂 개화 시기를 맞아 따뜻한 날씨에 유치원을 나선 아이들은 연화지를 중심으로 산책을 하였다. 아이들은 산책을 하며 만개한 벚꽃을 감상하고 바닥에 떨어진 벚꽃잎을 관찰하기도 했다. 연화지에 있는 김천시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연화지 행사를 위해 설치된 다양한 부스도 만날 수 있었다.

ⓒ 김천신문
만3세 박모 유아는 “벚꽃나무에 하얀 꽃이 주렁주렁 달렸어요.”라고, 만4세 문모 유아는 “친구랑 같이 산책하니까 기분 좋아요!”라고 말하며 소감을 이야기하였다.

ⓒ 김천신문
정현선 원장은 “우리 유치원은 연화지라는 좋은 환경이 가까이에 있어 산책활동에 이점이 있다. 산책은 뇌성장인자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아이들이 자연을 마주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실내에서의 피로감에서 벗어나 몸과 정신이 맑아질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보냈으면 한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