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운곡초등학교, 상담체험의 날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4.04 15:12 수정 2025.04.04 03:12

어서와, 상담실은 처음이지?

운곡초등학교(교장 이경화)에서는 4월 2일(수)~4월 4일(금) 점심시간 및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해 Wee클래스 상담체험의 날 행사를 실시하였다.

ⓒ 김천신문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상담 활동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학교 상담의 접근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위기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며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학교 적응력을 향상 시키고자 기획 하였다.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오늘의 행복지수’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각자 자신의 행복 온도를 체크해 보고, 행복한 이유 혹은 슬픈 이유를 적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생명존중서약서’를 작성하여 교내에 생명존중 문화를 만들어가는데 도움을 주었다.

ⓒ 김천신문
Wee클래스 행사에 참여한 3학년 김모 학생은“학교 상담실이 들어가기 힘든곳 인줄 알았는데 행사 참여로 상담실을 올 수 있어서 좋으며, 힘든 일이 있으면 선생님에게 이야기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상담실 이용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하고, 원활한 친구관계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학교폭력 예방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 김천신문
이경화 교장은 “학교 상담실은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학교생활 적응을 돕는 필수적인 공간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상담실을 보다 친근하게 느끼고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 됐다”고 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