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유호)은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하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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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천신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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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품질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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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조사에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고객 관리, 상호작용 등 서비스 전달 품질과 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전시·교육 부문에서 각 94.8점과 93.9점을 획득했다. 또한 종합점수는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과 같은 유형인 기타공공기관의 평균 만족도 점수보다 8점 높은 94.7점을 획득했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전시·교육 등 대국민 서비스 분야의 품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한편,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 친화형 서비스 교육을 내실있게 추진해왔다.
특히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이 2024년에 추진한 전시관 무인매표기 도입 및 실외 전시공간 무료개방과 생애주기 교육과정 확대 개편은 이번 고객 만족도조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주요 요인이 되었다고 평가하고 있다.
도기용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전략기획실장은 “지역 내 유일의 생물다양성 전문 전시·교육 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