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지례면 제3기 주민자치위원회 첫 출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2.24 11:57 수정 2023.02.24 11:57

첫 총회를 통해 새로운 각오로 출발

지례면은 2월 23일 지례면 예지원(구.면민공동이용시설)에서 제3기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임원을 선출했다.

ⓒ 김천신문

이날 회의는 제3기 주민자치위원회 위촉장 수여, 자치위원 소개, 임원 선출, 자체회의, 현판식 기념행사, 단체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김현구 위원장이 선출되어 2023년 제3기 주민자치위원회의 첫 출범을 알렸다.

지례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총 1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민자치위원으로서 문화·복지·편익시설과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며 지례면 행정의 자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올해에도 주민자치 활성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맞춤형 사업을 선정하고자 열띤 토론과 회의를 거쳤다.

ⓒ 김천신문

김현구 주민자치위원장은 “제3기 지례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올해에도 위원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와 뛰어난 역량으로 문화복지와 편익증진 등을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전현철 지례면장은 “제3기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들이 주인이 되어 지역발전을 시키는 풀뿌리 민주주의 구현에 앞장서 주길 바라며 주민들의 역량이 강화되고 그런 역량이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 힘으로 연결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