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김천지사(지사장 민명자)는 23일 김천시새마을부녀회(회장 이영숙)와 함께 황금시장 일원에서 반부패·청렴실천 문화 확산과 윤리경영 실천‘클린공단 만들기’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시민단체와 교류·협력을 통해 공단의 청렴·윤리경영 실천의지를 대내외 선포하고, 지역주민 및 상인을 대상으로 청렴·반부패 경영 등 사회적 책임에 따른 청탁금지법,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공단 담배소송 항소심 추진, 소득 부과 건강보험료 정산제도 확대, 국가건강검진, 공단 특사경 제도 도입, 부당청구 장기요양기관 신고 등 홍보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나눠주면서 국민 건강을 책임지는 사회보장기관으로서의 위상과 역할을 다했다. 공단은 명절 전후 기간 동안 임직원의 청렴‧윤리의식을 강화하는 다양한 활동을 집중적으로 실시함으로써 부패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공단의 윤리경영 실천 활동 중 하나다.
민 지사장은“공단은 2024년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와 청렴노력도 영역에서 모두 1등급을 기록하여, 과거 8년 연속 최우수 청렴기관의 저력을 발휘해 지난해 다시 최우수 청렴기관으로 재도약하였다.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단과 국민과 함께하는 건강보험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