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행사

김천소방서, 제14회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장려상 수상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4.08 15:34 수정 2025.04.08 03:34

김천소방서(서장 안영호)는 지난 7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개최된 제14회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참가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김천신문
이번 대회는 일반인의 심폐소생술 능력을 향상시키고,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 능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경상북도 소방본부 주관 하에 도내 각 지역의 소방서와 일반인 팀들이 참여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김천소방서는 김천대학교 경찰소방학과 재학생 5명과 함께 팀을 구성해 대회에 참가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을 콘셉트로 참신한 퍼포먼스와 실전과 같은 심폐소생술 시연을 선보여 현장 관중과 심사위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일반인으로 구성된 참가자들이 전문적인 교육을 바탕으로 정확한 심폐소생술(CPR) 수행 능력을 입증하며 대회 취지에 부합하는 우수한 평가를 받아 장려상의 영예를 안았다.

ⓒ 김천신문
김천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일반인의 응급처치 능력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소방서는 매년 심폐소생술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