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구성면 노인회, 정기회의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4.09 10:46 수정 2025.04.09 10:46

어르신 복지 증진과 산불 예방 등 지역 현안 함께 논의

김천시 구성면 노인회(회장 박동수)는 8일 구성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 김천신문
이날 회의에는 구성면 분회장을 포함해 관내 노인회장 36명과 이부화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장, 최병근 경상북도의원, 이응규 구성파출소장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회의는 ▲2024년도 경로당 회계 점검 결과 보고 ▲경로당 운영 현황 점검 ▲2025년도 주요 일정 공유 ▲기타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고령 어르신 안전관리 및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으며, 최근 건조한 날씨로 산불 발생 위험이 커짐에 따라 산림 인접 활동 시 각별한 주의와 불씨 취급에 대한 경각심을 당부하는 시간도 가졌다.

ⓒ 김천신문
박동수 구성면 노인회 분회장은 “회원 여러분이 건강한 모습으로 이 자리에 함께해주셔서 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작은 목소리까지 모아 서로가 의지할 수 있는 공동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요즘 같은 봄철에는 산불이 자주 발생하니, 불씨 하나도 조심하면서 모두가 안전한 봄날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혜정 구성면장은 “꾸준히 지역의 중추적 역할을 해주시는 노인회에 감사드린다.”라며, “어르신들의 지혜와 경험이 지역사회 발전에 큰 힘이 되는 만큼, 면에서도 다양한 복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